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눈모양과 눈동자 종류에 따른 관상보는 법

눈모양과 눈동자 종류에 따른 관상보는 법

 

 

 

 

 

 

 

 

 

 

오늘은 눈동자 관상에 대해 알아 볼까요?

 

관상학에서 볼때 눈의 가장 이상적인 형상은

길고 깊으며 빛나고 윤택한 눈이며,

눈동자의 흑백이 뚜렷해야 한다고 합니다.

 

 

 

눈의 모양에 따른 관상

 

1.용의 눈

 

검은 동공에 광채가 있고, 눈초리 부위가  살짝 올라간것이 특징이라고 합니다.

마음이 바르고 사리가 분명하며 의리와 신의를 지키고 사회적인 명망을 얻을수 있다고하네요.

 

2.공작의 눈

 

윤곽이 분명하고, 눈동자가 검고 빛나는 눈으로써

성품이 청렴결백하고 특히 애정생활에 있어서는

사랑의 하모니를 이루어 가정의 행복을 불러오는 길한 눈이라고 하네요.

 

3.호랑이 눈

 

눈이크고 눈동자가 약간 갈색의 빛을 띄지만 탁하지 않고 매우 총명해 보인다고 하네요.

격이 강직하고 불의를 참지 못하며 처신이 항상 바른편이라고 합니다.

부귀를 누리게 되는 눈이지만 자손들에게까지는 부가 전달되지 않는다네요.

 

4.학의 눈

 

흑백이 분명하고 눈빛이 청초하답니다.

평생 놓고 깊은 이상으로 뜻을 관철하는것이 특징이라고 하네요.

유명한 학자들에게 많이 보이는 눈이랍니다.

 

5.원숭이 눈

 

눈동자가 위로 붙은 듯 하고 아랫눈꺼풀에 주름이 가지런히 잡혀 있고,

눈동자를 민첩하게 움직인다고 하네요.

부귀가 따르고 재치가 있지만 잔근심을 많이 하는 단점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삼백안이란?

 

눈동자 주위로 삼면에 흰자가 보이는 눈이라고 합니다.

눈을 약간 위로 치켜올린듯한 눈빛을 띄고 있어서

상대방을 노려보는 듯한 느낌을 준다고 합니다.

 

승부욕과 야망이 강하여 자신의 목적을 위해서는 어떠한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으며

자신의 속마음을 잘 드러내지 않는 특징을 가지고 있답니다.

음흉하거나..도벽이 있으며

거만한 성격의 소유자들이 많다고 하네요.

 

 

 

도화눈이란?

 

도화안은 다른사람들과 다른 특이한 눈빛을 하고 있는것이

특징인데, 눈이 항상 촉촉하게 젖어있어 몽환적인 느낌을 준답니다.

쌍커풀이 보일듯 말듯 하고, 쪽은 눈을 떳을때 가려지면서 눈의 끝 쪽은

살며시 보여 이성에게 매력적으로 느껴지는 눈이라고 하네요.

머리카락이 자연갈색,눈빛또한 자연갈색,

피부가 다른 사람에 비해 비교적 하얗고 부드럽다고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