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한 생활

땀 많이 흘릴때 좋은 음식

땀 많이 흘릴때 좋은 음식

 

 

무더운 여름이 찾아왔습니다.

이맘때 쯤이면 만흥ㄴ 분들이 걱정되시는 부분이 바로 땀에 관한 부분일 겁니다.

더운여름에 땀이 나는 것은 지극히 당연한 몸의 반응인데요.

땀이 과하게 나게 될 경우가 문제가 되지요.

땀이 많이나는 증세를 다한증이라고 하는데요.

다한증이신 분들이나 그렇 않으신 분들이라도  일상생활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음식들로

땀을 좀 줄여볼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볼까 합니다.

오늘은 땀 많이 흘릴때 좋은 음식을 포스팅해 보겠습니다.

 

땀 많이 흘릴때 좋은 음식

 

1.칡즙

요즘엔 마트만 가도 칡즙을 손쉽게 구하여 드실 수 있습니다.

칡은 원래 차가운 성질을 가지고 있기에 몸의 열을 내려주고

더운여름철 허약해진 몸에 기력도 보충해 준다고 하니

일석이조겠죠?

시원한 칡즙 한잔씩 해보시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2.통밀

껍질을 벗기지 않은 통밀 그대로의 상태로 섭취하면 다한즈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식이섬유와 각종 영양소도 풍부해서 몸에도 좋구요.

 

3.매실

매실또한 땀을 많이 흘릴때 좋은 음식인데요.

매실은 몸의 열을 내려주고 독소를 제거하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식후에 시원한 매실차 한잔이면 열도 내려주고 소화도 좋아주고,

금상첨화겠네요.

 

 

 

 

4.키위

비타민C가 풍부한 키위는 긴장이나 스트레스로인해 땀이나는 경우

이에대한 저항력을 길러주기에 좋은 음식입니다.

카페에서 커피대신 키위주스를 마셔보는건 어떨까요?

 

 

 

 

 

 

 

'건강한 생활' 카테고리의 다른 글

대사증후군 진단기준  (0) 2013.06.27
기립성저혈압  (0) 2013.06.25
우울증 자가진단 테스트  (0) 2013.05.21
모공각화증 원인 치료  (0) 2013.05.18
편두통 원인 증상 치료  (0) 2013.05.05